본문 바로가기

테크팁.활용

유튜브 노래 MP3로 다운로드 받아서 듣기. 4K YouTube to MP3 다운로드 앱 사용기.

반응형

유튜브에서 재생 목록으로 모아서 듣는 노래들을 USB로 다운로드하여서 차에서 들으려고 MP3로 다운로드해주는 몇 가지 앱을 써보다 알게 된 앱입이다.

"4K YouTube Download" 앱으로 익히 잘 알려진 제작사라서 크게 고민은 없었고, 사용법 간편하고, 다운로드도 확실하게 잘 되었습니다.

 

제약이 있는 무료 버전 몇 번 써보다, 뒤에 설명하겠지만, 번들팩으로 유료 버전을 구입하면서 같이 딸려와서 그냥 제한 없는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일 큰 장점은 재생 목록 전체 다운로드를 지원해서 일일이 유튜브 영상 링크 복사 붙여 넣어 가면서 하나씩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가 모아놓은 노래들을 한꺼번에 MP3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 지원이 매우 충실합니다.

의외로 국내 사용자가 많아서인지 초창기부터 웹사이트와 앱에서 한글 지원을 잘해오고 있습니다.

 

한국어 지원 웹사이트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면 금방 설치 완료되고 실행됩니다.

4K YouTube to MP3 설치

 

다운로드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4kdownload.com/ko/products/youtubetomp3

 

4K YouTube to MP3 | YouTube MP3음원으로 무료 변환기

YouTube 영상 MP3 변환은 macOS, PC 및 Linux에서도 완전히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YouTube 재생목록 전체를 다운로드 하거나 당신만의 오디오 컬렉션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www.4kdownload.com

 

사용방법

설치 후 실행 화면은 단출합니다.

사용방법도 무척 단순합니다.

 

4K YouTube to MP3 앱 실행 화면

 

기능이랄 것도 없이 유튜브에서 MP3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영상 URL이나 재생목록 URL을 클립보드로 복사한 후, 4K YouTube to MP3 앱에서 "+링크 복사" 버튼을 누르면 재생 목록을 분석한 후 목록의 영상 목록에 앱에 표시되고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MP3" 파일이 다운로드되는 경로는

 

C:\Users\내 윈도 계정\Music\4K YouTube to MP3

 

입니다.

 

다운로드한 MP3 파일은 앱 안에서 바로 재생해볼 수 있습니다.

목록 왼쪽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앱 안에서 다운로드 받은 MP3가 재생됩니다.

MP3 음질은 유튜브 영상의 음질과 동일합니다.

 

4K YouTube to MP3 앱에서 다운로드 받은 MP3 재생

 

 

다운로드하는 MP3 음질을 낮추고 싶거나, MP3 다운로드 폴더를 바꾸고 싶으면 도구 > 속성 메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 제약 사항

 

무료 버전이어서 역시나 제한이 있습니다.

 

하루에 30개까지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곡이 많으면 조금 귀찮아도 며칠에 거처 나눠서 다운로드하면 되니까 굳이 유료버전 구입할 필요를 못 느낍니다.

 

하루 30개 다운로드 한도를 다 쓰면 더 이상 다운로드가 안됨

 

 

최고의 장점인 재생목록을 다운로드할 때는 재생 목록 순서대로 앞쪽 10개까지만 한 번에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요게 많이 아쉬웠습니다. 어차피 하루 30개 제한인데...

재생 목록 앞쪽 10개만 계속 다운로드 시도를 하기 때문에 다음번에 재생목록을 또 다운로드하면 앞쪽부터 같은 곡을 중복 다운로드합니다.

같은 MP3를 "(2)", "(3)"을 덧 붙여서 계속 중복 다운로드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재생목록의 10개 이후 다음 곡을 다운로드하려면 유튜브 재생 목록의 앞쪽 10개를 지워야 합니다.

이럴 거면 그냥 하나씩 다운로드하는 게 낫기 때문에 무쓸모입니다.

이런 좋은 기능이 되니까 이거 쓰려면 돈 내고 써줘 랄까?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라서 유튜브에서 새 재생 목록을 만들어서 다운로드하고 싶은 재생 목록의 목록 전체를 가져와서 새 재생 목록 앞쪽의 영상을 10개씩 지워가면서 "4K YouTube to MP3" 앱에서 다운로드하면, 원래 재생 목록도 그대로 유지할 수 있고, 재생 목록으로 MP3를 다운로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방법도 약간 번거롭기는 하지만, 몇 번 쓰고 말 앱이면 이 방법으로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 재생 목록에 들어가서 3점 메뉴를 열면 "다음 재생목록에 모두 추가" 메뉴 항목이 있습니다. 이 기능으로 새로 만든 재생 목록에 현재 재생목록의 영상을 모두 가져올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재생목록 복사 기능

 

 

구매 

앞서 언급했지만, 4K Video Downloader 쓰면서 앱이 괜찮아서 개인용 버전 3종 번들팩을 25$에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4K YouTube to MP3" 앱은 따로 구입하면 15$이지만, 4K Video Downloader + 4K YouTube to MP3 + 4K Storgram 번들팩(낱개 구매 시 40$)으로 25$에 구입해서 유료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구입할 생각이 있으신 분은 낱개 구매보다는 번들팩 구입을 추천합니다.

 

 

윈도, 맥, 우분투 3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하고, 무엇보다 최대 3대에 설치할 수 있어서 사용하는 PC가 여러 대여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페이와 페이팔을 지원하기 때문에 신용카드 정보 노출 없이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반응형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