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2022년 6월 15일에 완전히 중단됩니다.

반응형

 

5월 19일에 마이크로소프트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대한 지원 종료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재 남아있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버전 11입니다.

그 이전 버전들은 완전 종료되어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대한 지원 종료 일정이라고 보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성 유지를 위해서 유지되고 있는 많은 라이브러리와 호환성 유지용 코드들을 드디어 완전히 걷어낼 수 있는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식 서비스들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대한 지원을 순차적으로 종료하고 있습니다.

작년에 이미 오피스365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지원이 중단되었고, 많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들이 순차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대한 지원을 종료할 예정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중단 일정을 별도 블로그를 통해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logs.windows.com/windowsexperience/

 

Home

Latest games and news about what’s happening with gaming on the PC platform.Product launches and other news from companies building devices for Windows.Tips and topics about getting the most from tech for your family.What’s coming and what’s ne

blogs.windows.com

 

 

2022년 6월 15일에 인터넷익스플로러11의 지원이 종료 완전히 종료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기준으로 만들어진 웹사이트에 대한 지원을 위해 엣지 브라우저에 IE 호환 모드가 추가되어 있고, 이 호환 모드를 통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대한 호환성 보기는 계속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엣지 브라우저의 설정 > 기본 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Internet Explorer 모드로 다시 로드할 수 있습니다" 옵션 항목을 켭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호환 모드로 전환하려면 엣지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야 합니다.

 

 

엣지 브라우저가 다시 실행도면 엣지 브라우저 설정 > 기타도구 > Internet Explorer 모드에서 다시 로드 항목이 표시되고, 실행모드를 전환할 수 있게 됩니다.

 

 

 

엣지 브라우저에 내장된 IE 호환 모드는 2029년까지는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을 하고 있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맞춰 개발된 구형 웹사이트나 서비스는 엣지 브라우저의 IE 호환 모드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기업을 위한 장기 지원 계획의 일환이고, 일반 사용자들에게는 이렇게까지 해서 사용할 국내 웹사이트가 없기 때문에 개인 사용자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윈도우 서버 제품군에 포함된 인터넷 익스플로러 11에 대한 지원은 계속 유지됩니다.

서버 제품군에서 지원된다고 해도 윈도우 서버 2012 버전의 지원 종료가 2022년으로 예정되어 있기 때문에 내년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지원 종료와 함께 많은 구형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도 순차적으로 퇴출이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