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스킨/스킨 활용&패치

티스토리 광고 댓글, 악성 댓글, 어그로 댓글 차단하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를 처음하는 초보 블로거들이 악성 댓글이나 어그로 댓글을 대응을 할 줄 몰라서 방치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댓글을 방치하면 다른 방문자들에게 않좋은 인상을 주고, 블로그에 문제가 있다는 생각을 하게 합니다.

문제가 있는 댓글은 그때 그때 대응을 해서 삭제하거나, 문제가 있는 방문자는 차단을 해서 깨끗한 블로그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아이디와 IP까지 모두 차단하기

 

악성 댓글이나 광고 댓글이 달리면 삭제를 하면 되지만, 이런 일이 반복되면 댓글을 일일이 지우는 것도 번거롭습니다.

이런 댓글은 한번 달리면 며칠동안 반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밖에 시비조의 댓글을 다는 어그로 댓글이 있습니다. 

댓글로 심하게 어그로를 끄는 댓글을 다는 방문자는 가능하면 초기에 차단을 하는게 좋습니다.

댓글로 싸워봐야 기분만 나빠지고, 어차피 어그로를 끌러 들어온 악성 방문자이기 때문에 내 블로그만 지저분해집니다.

 

티스토리에는 이런 방문자를 차단하는 방문자 밴 기능이 있습니다.

로그인한 회원인 경우 아이디를 차단할 수 있고, 비회원인 경우를 위해 IP까지 차단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자 화면에서 댓글.방명록 > 댓글관리 로 들어가서

댓글 목록 중 방문자 댓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댓글에 사용 가능한 기능 버튼이 표시됩니다.

"차단" 버튼을 누른 후 "작성자 차단", "IP 차단"을 모두 체크한 후 "확인"을 누르면 댓글 단 사용자가 차단됩니다.

 

 

차단한 작성자와 IP는 댓글.방명록 > 설정 에서 스팸필터 기능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차단한 경우 목록에서 "IP 필터링"과 "이름 필터링" 목록에서 삭제를 하면 됩니다.

 

 

비회원은 댓글을 못달게 차단하기

카카오나 다음 계정이 없는 방문자를 위해 배려 차원에서 로그인하지 않고도 댓글을 달수 있게 해놓는 것이 좋지만, 간혹 광고 댓글이나 악성 댓글이 달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매크로에 의한 자동 댓글이기 때문에 단순히 댓글만 삭제를 하면 다음번에 또 댓글이 달립니다.

비회원이기 때문에 아이디는 차단을 할 수 없고 IP 차단을 하면 해결이 되기도 하지만, 대체로 이런 매크로 프로그램들이 IP를 계속 바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댓글 기능 중에 티스토리로 로그인하지 않은 비회원은 댓글을 달지 못하게 막을 수 있습니다.

 

비회원으로 달리는 악성 댓글이나 광고 댓글이 지속적으로 달리면, 매크로에 의한 댓글이라고 의심을 해야합니다.

이럴 경우 비회원은 댓글을 달지 못하도록 한동안 차단을 해두면 자연스럽게 문제가 해결됩니다.

짧으면 3일, 길면 일주일 정도 비회원은 댓글을 달지 못하게 하면 자연스럽게 해결됩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 댓글.방명록 > 설정 으로 들어가서

댓글 작성은 "로그인 한 사용자만" 가능합니다.

로 변경한 후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 저장하면 됩니다.

 

 

조금 번거롭지만 댓글은 "승인 후" 표시합니다. 로 설정을 변경하면, 문제없는 댓글만 표시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일이 댓글 승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회원제로 내용을 보여줘야 하는 블로그가 아니면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