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세무 기장대행 더이상 필요없다. 세무비용을 줄여주는 인터넷 자동장부 이지샵 7년 사용기

반응형

2015년부터 사용해서 올해 해수로 7년을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자동장부 서비스입니다.

 

www.easyshop.co.kr/taxIntro/taxIntro.kicc?

 

이지샵-사업자를 돕는 선한 손

세무회계 프로그램, 개인사업자 세금신고, 부가세,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간편장부, 복식부기

www.easyshop.co.kr

 

개인사업자이면서 프리랜서라 세무 기장을 해야하는데, 어차피 수입이라는게 고정 급여처럼 받고 있는 일이 다인데다 전자세금계산서로 다 발행하다보니 카드 사용 금액을 비용처리하는 것을 제외하면 크게 장부를 기록할 일도 없는데 달달이 10만원 가까이 세무 기장료 나가는게 너무 아까워서 찾아보다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그 전에도 다른 비슷한 몇몇 서비스를 써봤는데 그중 가장 사용방법이 편리했습니다.

 

 

가장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기능은 자동장부 수집입니다.

은행계좌나 신용카드 번호를 등록한 후 수집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 내역을 자동으로 가져옵니다.

 

수집 정보 등록을 위해서 인증서를 먼저 등록

 

특히 비용 처리용으로 사용하는 카드를 정해놓고 사용하면 비용 처리에 해당하는 것과 아닌 것을 다시 분류할 필요가 없어서 좋습니다.

 

최근에는 기능이 더 개선되면서 주기적으로 알아서 장부 내용 수집을 하기 때문에 완전 자동으로 장부가 완성됩니다.

장부 수집을 위해서 뭔가를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카드 및 홈텍스 수집 정보 등록

 

특히 카드 사용 내역은 이전 장부 작성 내역을 기초로 자동으로 항목을 분류해주고, 부가세 여부까지 다 계산을 해주기 때문에 장부 작성을 위해 뭔가를 입력할 일이 없습니다.

 

완전 자동으로 자료 수입이 되어 완성된 장부

 

장부에 추가로 기재해야 하는  내용이 생겨도 대부분 마우스로 선택하는 내용들이어서 빠르게 장부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거래 규모가 작아서 간편 장부를 작성하는 소규모 사업자나 프리랜서면 1-2시간 정도면 반년치 장부 작성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사용하면서 기능도 많이 좋아졌지만, 요령도 생기면서 장부 작성하는 것에 대한 부담도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비용 처리용으로 사용하는 카드를 정해서 장부에 기록할 비용은 해당 카드로만 사용하고, 세금계산서는 전자세금계산서로만 발행합니다.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정보도 모두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출이 얼마인지, 비용으로 얼마를 썼는지, 정보를 수집하는 것만으로 완료가 됩니다.

 

장부 1년치 잘 작성해놓으면 다음 해 5월에 있는 종합소득세도 간편하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전자장부다 보니 국세청 신고파일까지 한번에 만들 수 있고 홈텍스에 신고파일 업로드만 하면 부가세와 종합소득세 신고가 완료됩니다.

 

국세청 신고 자료 생성

 

간편장부 뿐만 아니라 복식부기 장부도 지원합니다.

매출이 작아서 복식장부로 바꿀일은 한동안 없겠지만, 간편하게 장부 타입을 변경할 수 있어서 나중에 떼돈을 벌어도 장부관리에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비용은 저렴합니다.

월 11,000원이고 1년치를 한번에 결제하면 3개월을 보너스로 줍니다.(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무조건 1년치를 결제해서 3개월 보너스를 챙깁니다.

종합소득세 신고는 따로 매년 30,000원씩 내고 기록한 장부를 기초로 신고자료를 생성합니다.

 

 

지난번 신고때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세 사업자 감면이나 간이과세 신고 관련 지원 부분이 있었는데, 부가가치세 신고자료를 생성하면서 사전 안내가 되고 세금 감면이 되도록 신고 자료가 생성되서 세금을 꽤 줄일 수 있었습니다.

 

세무사 사무실에 기장료로 8-10만원씩 내던 것에 비하면 1/10 수준으로 더 간편하게 장부작성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7년동안 써오면서 사업자 관련 장부 작성과 세무 업무를 줄이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반응형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