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스킨/팁.활용.확장

애드센스 달러 수익금 외화 자동 입금 서비스 이용하기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수익이 100달러를 처음 넘기고 수익금 인출하면, 21일이나 22일쯤 구글에서 수익을 송금했다고 메일이 옵니다.

그리고 하루 이틀이 지나면 은행에서 전화가 옵니다.


"

싱가폴에서 구글신께서 돈 보냈다. 

어느계좌로 받을거냐?

개인송금이냐 사업송금이냐?

환전할거냐?

별 도움은 안되지만 환전 수수료 좀 우대해줄께.

"


대충 이런 비슷한 안내를 전화 상담원이 매달 앵무새처럼 반복합니다.

몇번은 돈 들어온다는 생각에 기분이가 좋지만, 매달 전화로 송금 확인하고 환전 확인 대답하는게 귀찮아집니다.


이런 불편함을 한번에 없앨 수 있는 서비스가 신한은행에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회환 송금 서비스중에서 외화 자동 입금 기능 이라는 것을 제공합니다.



"외화 자동입금 서비스"




애드센스 송금액을 지정한 계좌에 자동입금해주고, 원화통장일 경우 당일 환율로 환전까지 해줍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모바일 뱅킹 앱으로 신청도 가능하고, 신청 후 익월부터 자동 입금 처리되며, 상담원 전화는 더 이상 오지 않게 됩니다.

수수료가 크게 줄어든다거나 하는 것은 없습니다.


좋은 점은 귀찮게 매달 상담원 전화를 받지 않아도 되고, 받지 않으면, 내 계좌에 입금되지 않고 송금 대기상태로 있는 불편함이 사라집니다.

매월 22일~23일이 되면 자동으로 연금처럼 통장에 애드센스 수익금이 자동으로 입금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환전 수수료를 조금 줄이고자, 외화 통장에 달러로 송금된걸 쌓아두었다가 한번에 환전을 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은행마다 서비스 제공 여부가 다르고, 경우에 따라서는 은행 창구를 방문해 서비스 신청을 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직은 대부분 은행에서 이런 서비스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금 들어오는거 전화받는게 귀찮다면 신한은행의 서비스를 한번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자동입금 서비스인반큼 몇몇가지 제약 사항이 있습니다.

미화 3,000달러 이하 금액만 처리 가능하고, "개인이전거래"로 입금이 되기 때문에 사업성 송금인 경우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