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KT 기가 인터넷 KT샵 다이렉트 가입 후기

반응형

선불로 500MB KT 인터넷을 사용하다 장기간 사용하게 될 것 같아 업그레이드를 하기로 했습니다.

기가인터넷으로 가입하기로 하고 검색을 해보니 인터넷 회사 3사 모두 홈페이지 직가입을 지원합니다.

가입 사은품도 가입대행으로 사은품/현금 퍼주는 곳들과 비슷한 수준으로 지급합니다.

 

사은품 현금으로 많이 주는 걸로 꼬시는 거 찾아다녀봐야 거기서 거기인지라 공홈에서 직가입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사실 전화해서 뭘 하는 게 귀찮았습니다.

 

KT 500메가를 KT 1기가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KT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했습니다.

1기가 직 가입하면 3년 약정 기준 36,300원입니다.

 

참고로 KT 인터넷 서비스 속도별 명칭이 더 알아보기 어렵게 바뀌었습니다.

왠지 속도 명칭으로 클레임이 발생하니까 애매한 이름으로 변경한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입니다.

 

새로 변경된 KT 인터넷 속도별 명칭

 

기가 인터넷으로 3년 약정하면 와이파이6 지원되는 기가 와이파이 인터넷 공유기를 무상 대여해줍니다.

와이파이6를 지원하는 PC나 모바일 기기가 없어서 무쓸모지만 일단 준다 하니 받습니다.

기본 선택된 상태로 해제할 수 없기 때문에 그냥 통과입니다.

집 근처에서 "kt_giga..." 비슷한 이름으로 시작하는 와이파이가 잡히면 대부분 이 공유기를 기본 설정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쓸일이 없을 것 같지만 무상 대여해준다니 일단 수령해서 보관중인 와이파이6 지원되는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가입 사은품은 GS25 14만 원을 선택했습니다.

전에는 백화점 상품권 받아서 현금으로 바꿔서 필요한 걸 샀었는데 상품권깡하기 귀찮아서 집 근처에 있는 GS25에서 간식 조달용으로 쓰기로 했습니다.

 

가입 사은품 종류 다양합니다. 마음에 드는거 없으면 백화점 상품권 추천.

 

인터넷으로 가입하면 좋은 점이 신청할 때 설치 관련 정보를 입력하기 때문에 전화로 일일이 불러줄 필요가 없습니다.

 

 

신청하고 나면 잠시 후 해피콜 옵니다.

본인 가입 신청 맞는지 확인하고, 설치 기사 예약 시간 잡아줍니다.

보통은 하루 이틀 뒤입니다.(설치할 때마다 비슷했습니다.)

 

상품권은 설치 완료 후 일주일쯤 후에 모바일 상품권으로 전송된다고 하는데 저는 이틀 후에 문자로 받았습니다.

 

 

설치 완료하고 며칠 동안 속도 체크를 했습니다.

기가 인터넷 평균은 800M 내외입니다.

시골 동네라 그 정도까지는 안 바랬지만 처참합니다.

절반 조금 넘게 나옵니다.

무늬만 기가인터넷입니다.

그냥 500M 쓸 걸 하는 후회가 됩니다.

 

 

도시에 살고 싶다.

며칠 더 모니터링해보고 클레임을 걸던지 500M로 감속할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볼 생각입니다.

사은품 막 쥐어짤 거 아니면 공홈에서 직가입으로 가입을 해도 엇비슷한 사은품 받을 수 있고 가입 과정도 조금 더 편합니다.

추천합니다.

반응형

닫기